Vowe News Letter 소식지

바위 소식지 81호

Author
admin
Date
2021-02-23 12:30
Views
528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편 144:1-4

“1 나의 반석이신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그가 내 손을 가르쳐 싸우게 하시며 손가락 을 가르쳐 전쟁하게 하시는도다 2 여호와는 나의 사랑이시요 나의 요새이시요 나의 산성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방패이시니 내 가 그에게 피하였고 그가 내 백성 을 내게 복종하게 하셨나이다. 3 여호와여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알아 주시 며 인생이 무엇이기에 그를 생각하 시나이까 4 사람은 헛것 같고 그의 날은 지나가는 그림자 같으니이다”

시편 144편은 다윗이 그의 일생을 돌아보며 작고 지나가는 그림자와 같은 자신을 돌보시고, 지켜주시고, 세워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의 손길을 찬양하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다윗이 골리앗 앞에 섰을 때 그는 작고 작은 소년에 불과했습니다.

사울 왕을 피하여 아둘람 굴에 숨어들었을 때 그에게 환난 당한 자, 빚진 자, 마음이 원통한 자들이 모여왔습니다. 도망자 다윗이 홀 로 감당하기에는 너무 무거운 짐이었습니다.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도망자 다윗, 무거운 짐 지고 오르고 또 올라도 끝이 안 보이는 도망자의 길에서 다윗이 할 수 있는 일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하는 일 뿐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은혜를 베푸셔서 싸움마다 이기게 해 주셨고, 그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셨고, 함께 일 할 사람들을 모아 주셨습니다.


Onchon Orphanage / Yongpyung Clinic


지난 2월 13일(토요일) 제 100회 Young Vowe기도모임이 은혜 중에 모였습 니다. 1월 16일(토요일)에는 94회 연합기도모임이 모였습니다. 합치면 194회 기도모임이 됩니다. 지난 16년간 매달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셨습니다. 2월 11일(목요일)에는 139회 Las Vegas 기도모임과 82회 Victorville 기도모임이 모였습니다.

바위사역은 기도로 시작했고, 기도하며 오늘의 사역을 감당하고, 내일의 문제들을 피하지 않고 맞서 나가고 있습니다. 사역의 현장에 서 있는 우리의 모습은 골리앗을 향하여 달려가는 다윗과 같고, 무거운 짐을 지고 요리저리 피해 다니는 도망자 다윗의 모습 그대로 였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작고, 초라했고, 힘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매달려 부르 짖으며 기도했고, 신실하신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언제나 이김을 허락 해 주셨고, 피할 길을 열어주셨고, 감당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불러 모아 주셨습 니다.

다윗은 다음과 같이 찬송하며 고백합니다.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나니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144:15)” 다윗의 찬송과 고백이 바위사역의 고백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Bupori Clinic / Shoes Factory


1) 싸움을 가르쳐 주시고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144:1)

코로나 사태로 국경이 봉쇄되고 동역자들이 사역의 현장에서 추방되어 나왔을 때 우리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막혀 있었고, 끊겨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Online으로 기도할 수 있는 길 을 예비해 주셨고 우리는 계속해서 기도했습니다.

이 기도모임을 통해 우리는 한국, 미국, 중국, 북한에 남게 된 동역자들과 서로 연결되었고, 우리 모두는 각자의 자리에서 자기 몫을 감당해 나감으로 사역을 큰 문제 없이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한된 공간에 오래 머물게 된 동역자들 간에 깊은 교제가 이루어 져 서로 구체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사역의 내용이 더 깊어지고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사역 지원금을 전달하는 일도 서로 돕는 마음으로 협력하여 더 정확하고 빠르게 이루어 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정말 우리는 작고 무기력함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지만 그런 우리를 버리지 않으시고 끝까지 돌보시고, 훈련 시켜주시고, 길 열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더욱 커지고 확실 해 지고 있습니다.

“나의 반석이신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그가 내 손을 가르쳐 싸우게 하시고 손가락을 가르쳐 전쟁하게 하시는도다”


Morning Star Pharmaceutics / Wooahmri Hospital


2) 지키시고 보호해 주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합니다(144:2a)
우리는 쉬지 않고 기도했고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께서는 쉬지 않고 일하시며 우리를 보호해 주시고 지켜주셨습니다. 바위사역의 역사이고 간증입니다. 2015년 9월에 큰 홍수가 나서 우리가 섬기는 유치원과 탁아소가 위치한 한 가운데를 휩쓸고 지나 갔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모두를 머리털 하나 다치지 않도록 지켜주셨습니다. 사역을 처음 시작할 때 우리의 실수로 겨울 난방 용 석탄 구입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기도모임 마다 울며 부르짖으며 기도했습 니다. 하나님께서 선하신 능력으로 역사하셔서 “지난 겨울 참 따뜻하게 지냈습 니다” 라는 고백을 관계된 분들 입에서 나오게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겨울 마다 우리는 “북한의 아이들과 가족들이 이번 겨울을 주님의 품 안에서 따뜻하게 지 내게 해 주세요” 기도하고 있습니다. 뭔가 사냥꾼의 올무에 걸린 듯한 위기감 속에서 발버둥 치던 때도 하나님께서 신비한 방법으로 풀어주셔서 사역을 진행 시켜 주셨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사랑이시요 나의 요새이시요 나의 산성이시 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방패이시니 내가 그에게 피하였도다”


Haeahn Kindergarten / Bakhak 2. Kindergarten


3) 사람들을 모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영광을 돌립니다(144:2b)

20년 가까이 함께 기도하며 섬기는 많은 분들을 볼 때 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으로 흐느껴 울게됩니다. 내 마음 하나도 다스리지 못 하는 작고 작은 나인데 하나님께서 이 귀한 분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주셔서 함께 할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함께 사역하는 많은 젊은 동역자들도 하나님께서 불러 모아 주셨 습니다.

내가 줄 수 있는 것은 정말 아무 것도 없는데, 다 내려놓고 앞만 보고 달려가는 이 귀한 분들을 보면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엎으려 기도하는 일 뿐 입니다. 북한 안에서도 처음 시작할 때 만난 분들과 지금까지 함께 일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내 힘으로는 전혀 불가능한 일 인데 하나님께서 역사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내 백성을 내게 복종하게 하셨나이다” 바위사역은 하나님의 은혜의 현장입니다. 우리의 작은 음성으로, 신음소리 같은 작은 음성으로 우리는 기도했고 하나님께서는 큰 은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선교회 소식

사진들에 대한 설명:  이번 2월에도 사역의 현장에서 찍은 사진은 없습니다. 그 래서 2015년에 북한을 방문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올렸습니다. 2015년은 바위 사역에겐 특별한 해 였습니다. 급식/진료사역이 크게 성장하고 활발하게 진행된 해 였습니다. 고아원직업훈련사역을 시작했고, 많은 2세동역자들이 모여와서 함께 사역을 성장시켰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갑자기 암 수술을 받게 되어 제 삶 을 돌아보며 정리하고, 사역의 대부분을 젊은 사역자들에게 넘겨주게 되었습니 다. 그전 까지는 매년 다섯 차레 정도 북한을 방문했었지요. 그러나 수술 후에는 1년에 봄과 가을 두 차레만 방문하고 나머지 사역의 진행은 중국 현지의 젊은 동역 자들에게 위임했습니다.

모든 2세 동역자들이 충성스럽게 헌신하여 모든 사역들 이 더 빠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게 되었지요. 그 결과는 2017년 9월 1일부로 미국 시민의 방북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졌을 때 큰 문제 없이 사역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국경이 봉쇄되었을 때도 모두가 자기가 처한 자리에서 자신의 몫을 감당하여 사역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리 준비해 주시고 훈련시켜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소식지 81호 표지에는 그 해에 직업훈련사역을 처음 시작한 평성중등고아원 원아들의 사진을 올렸고, 그 해에 방북 길에 찍은 사역현장의 사진 16장을 사진 난에 올렸습니다


Bupori Kindergarten / Chilgol Church


급식/진료사역 소식: 2021년 상반기 지원금이 한국, 중국, 미국에 머무는 2세 동역자들의 섬김을 통해 잘 전달되었습니다.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해외에서 들어 오던 지원이 중단 된 유치원들을 위한 Lunch Box 사역 을 위한 모금은 2세 동역자들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아원직업훈련사역 소식:  고아원사역의 책임을 지고 있는 북한의 관리들로 부터 아무런 소식이 없어 많이 걱정도 되고 불안하네요. 대신 함께 기도하는 Justin 목사님과 Debbie 목사님께서 Good Samaritan Ministry 를 시작하셨습 니다. 늘 우리 주변에 있었지만 우리가 지나쳤던 섬김의 사역입니다. 빈손 들고 불쌍히 여기는 마음 하나 가지고 시작한 사역입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Hiz Cafe / YUST


동역자 소식: Sean&Mina 가정은 DMZ 바로 앞인 문산으로 사무실을 옮겼습 니다. 이 가정은 북한사역을 위해 중국의 몇 몇 도시가 감당하던 기능을 이 지역이 감당하게 되기를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Sean&Mina 가정을 위해서, 이 지역에 이미 와서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는 Jerome&Alissa, Justin&Eunice, E&J, Matt&Rachel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동역자 소식(2): D. Ku는 3월 30일 미국을 출발하여 한국에 머물면서 준비한 후에 4월25일에 중국의 사역현장으로 돌아 가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D Ku 의 사역과 미국에 남아있는 가족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한국에 머물고 있는 Steve&Joy, Mark&Tammy, David&Joanne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한국과 중국 에 가족이 흩어져 있는 Josh Cho와 Paul Lee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Bongsu Church / PUST


기도회원 소식: DC 로 옮겨 간 이정우 목사님께서 West Virginia의 박태석 목사님과 Maryland의 오정주 목사님을 중심으로 그 지역의 관심 있는 분들을 모아서 함께 기도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Las Vegas의 제일침례교회의 이병걸 목사님께서 2월 기도모임에서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 함께하는 모든 기도모임과 특별히 Bakersfield 기도모임, Inland 기도모임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바위소식 81호 알림: 바위소식 81호는 원래 1월 29일에 발송하려고 계획 했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차질이 생겨서 2주간 지연되었습니다. 1월에 전달하기로 한 다른 서류들은 이미 발송을 완료했습니다. Tax 보고를 위한 Contribution Report를 받지 못한 회원들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소식지는 2월기도모임 보고서, 2월 헌금영수증과 함께 2월 말에 발송하게 되었습니다.


Bakhak 1. Kindergarten / Notebook Factory


기도제목

1)통일의 날을 준비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Repairer & Restorer’s Club, 200 Businessmen’s Club, Gospel Runner’s Club 위해서  

2)2021년 상반기 사역지원금이 잘 모금되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송금하는 길도 하나님께서 선하신 능력으로 친히 열어 주셔서 은혜롭게 전달 되었습니다. 급식/진료사역, 고아원사역, 2세동역자 지원사역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해 주세요.

3)중국의 사역현장으로 돌아가는 D Ku의 일정과 미국에 남아 있는 가족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중국과 한국에 가족이 흩어져 있는 Josh Cho와 Paul Lee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4)함께 기도하는 Justin과 Debbie 2분의 목사님께서 시작하신 Good Samaritan Ministry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5)DMZ 바로 앞인 문산으로 사무실과 거주지를 옮기고 새로 시작하는 Sean&Mina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6)이정우 목사님과 몇 분의 목사님들께서 기도하며 준비하는 DC 지역의 기도모임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7)하나님께서 코로나 사태를 능력의 손길로 멈춰 주셔서 함께 모여 예배드리고, 기도하며, 섬기며 교제하는 날이 속히 오게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다음번 기도모임
1) 제 83회 Victorville 기도모임, 3/11/2021(Thu), 11:00 am, via Kakaotalk Livetalk


2) 제 140회 Las Vegas 기도모임, 3/11/2021(Thu), 3 pm, via Zoom

3) 95회 연합기도모임,  3/13/2021(Sat), 5 pm, via Zoom

4) 제 14회 Sunshine 기도모임, 3/20/2021 (Sat), 3 pm, via Zoom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