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we News Letter 소식지

바위 소식지 82호

Author
admin
Date
2021-04-01 14:55
Views
531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로마서 8: 31-39

31“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 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33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35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 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36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 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37 그 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 라 38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 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39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 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Bridge 1 / Bridge 2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것이 답답하고 불안하여 한 밤 중에 잠이 깨면 다시 잠 들기 힘들어 이리저리 뒤척이는 요즘의 내 모습을 본다. 그런 나에게 하나님께 서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게 해 주시며 친히 말씀해 주신다. 지금은 인내하며 기다릴 때라고 말씀해 주신다.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 예수의 이름을 의지하여 기도하는 것 만이 오늘을 이길 수 있는 길이라고 말씀해 주신다.

막히고, 끊어지고, 무너져도 하나님의 사랑의 손길에 매달려 얼마든지 다시 일어나 새로운 꿈을 꾸며 달려갈 수 있다고 말씀해 주신다. 택하심의 은혜도 모른 채 혼자 잘난척하며 까불며 방자하게 놀아나던 나를 끝까지 참고 기다려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라고 말씀해 주신다. 정말 아무 것도 아닌 나를 붙들어 주시고 대신 그 아들을 십자가에 내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라고 말씀해 주신다.

그 사랑의 하나님께서 자격 없는 나에게 맡겨주신 사명의 귀중함을 깨닫고 감사하며 끝까지 가라고 말씀하신다.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 께서 하나님 우편에서 나를 위하여 중보하시는 기도를 들으며 다시 일어서라고 말씀하신다. 아무리 어렵고 캄캄해도 하나님의 사랑의 손길에 매달려 기다리 며, 기도하며, 새로운 꿈을 꾸라고 말씀하신다.


Bridge 3 / Bridge 4


1) 기도하며, 기다리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자.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을 막기 위해 북한은 하늘과 땅과 바다의 모든 길을 봉 쇄했다. 때때로 걸려오던 사역에 관련된 북한의 관리들의 전화도 요즘은 끊긴 지가 오래되었다. 모든 소통의 길이 막혀버렸다. 우리에게 열려있는 소통의 길 은 하나님 아버지께 부르짖으며 기도하는 길뿐이다. 모든 것을 보고, 듣고, 알 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들려주시는 음성을 듣는 길뿐이다.

얼마 전에 기도하는 중에 죄수의 몸으로 로마로 가는 사도 바울의 모습을 묵상하게 되었다. 여러 날 동안 계속되는 풍랑 속에 살 소망이 다 끊긴 중에도 기도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전하는 바울의 모습을 본다. “여러분, 안심하세요. 나의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다 구원해 주신다고 약속해 주십니다. 힘을 내세요” 이 음성을 저에게 들려주신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풍랑 만난 배에 함께 타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친히 말씀 해 주시기를 기도한다.

“여러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 의 진보가 된 줄을 여러분들도 알기를 원합니다.” 죄수의 몸으로 로마의 시위대 감옥에 갇힌 바울의 고백이다. 이 고백이 갇힘 속에서 함께 몸부림 치는 우리 모두에게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되기를 기도한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두를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 겠느냐” 들려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함께 듣고, 기도 중에 그 날을 기다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기도한다.


Bridge 5 / Bridge 6


2)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우리의 모든 문제를 맡기자.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요즘 급식/진료사역, 고아원 직업훈련사역이 한계에 도달했다는 위기감을 느끼게 된다. 할 일은 많은데, 그 일을 감당하기에는 너무 높은 장벽이 앞을 가로 막고 있다. 기도하고 또 기도 할 뿐이다. 기도 중에 로마서 4:17-25에 기록된 아브라함의 믿음을 묵상해 본다.

아브라함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게 하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 로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며, 모든 것이 끝났다 하는 그 때에 더욱 강한 믿음으로 기도했다. 죽음은 우리 인생에게는 끝이다. 감당할 수 없는 절망이다. 그러나 예수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셔서 오늘도 하나님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시고 계시기 때문에 우리는 언제나 다시 일어나 시작할 수 있다.

예수님 때문에 우리에게 끝은 없다. 절망은 없다. 우리의 모습은 종일 죽임을 당하며, 도살당 할 양 같이 보이지만 우리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 때문에 넉넉히 이길 수 있다.


Bridge 7 / Bridge 8


3) 하나님의 사랑의 손길에 붙잡혀 새로운 꿈을 꾸자.

많은 젊은 동역자들이 사역의 현장을 떠나 미국이나 한국에 머물며 불안해 하고 있다. 두고 온 사역, 함께 일했던 그 안의 친구들의 안부를 생각하면 때로는 낙심도 되고, 앞날에 대한 염려로 좌절하기도 한다. 이 모든 일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함께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하는 일이다.

바울은 여러 번 로마에 가려고 애썼지만 길이 막혀 가지 못했다. 빚진 자의 심정으로 그렇게 가기를 소원했던 로마교회를 향해 쓴 편지에서 바울은 실망이나 낙심의 말 대신에 더 크고 새로운 꿈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므로 내가 이 일을 마치고 이 열매를 그들에게 확증한 후에 너희에게 들렀다가 서바나로 가리라(로마서 15:28)” 바울은 이루지 못한 꿈인 로마를 넘어서 서바나를, 땅 끝까지를 바라보는 꿈을 꾼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꿈을 기쁘게 받아 주셔서 로마를 넘어 온 세상을 복음화 시켜 주셨다. 우리도 이루지 못한 사역을 넘어서 더 크고 복된 꿈을 꾸며 계속 앞으로 나가라는 하나님의 사랑의 음성이다. 정말 많은 장애물이 있고, 장벽이 앞을 가로 막고 있 어 걱정도 되고 좌절도 되지만 그 어떤 것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

선교회 소식

사진들에 대한 설명: 중국과 북한 사이에 국경을 이루는 두만강과 압록강에는 북한과 중국을 연결하는 많은 다리들이 있습니다. 그 중 12개의 다리 양 쪽 끝에는 세관이 있어 사람과 물자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리들은 아주 짧고 작은 것들이어서 한 쪽 끝에서 소리치면 반대 쪽에 서 있는 보초병이 대답을 할 정도입니다. 

2004년 1월 섬기던 교회를 사임하고 북한사역을 시작했을 때 거의 3년간 알 수 없는 이유로 북한에 들어가는 비자가 거부되었습니다. 그 때 제 가 할 수 있는 일은 이 다리들을 방문하여 중국 쪽에서 북한 쪽을 향하여 소리를 지르며 손짓하기도 하고, 때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서 울며 기도하는 것이었 습니다. 참 많이 구하고, 찾고, 두드렸습니다.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북한에 들어가는 비자도 나오게 되었고, 급식/진료사역과 고아원 직업훈련사역도 할 수 있게 되어 북한의 여러 지역들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지난 날 방문했던 다리들의 북한 쪽에 서서 중국 쪽을 향해 소리치며 손짓하는 내 자신 을 발견하고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감격의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모든 것이 막히고, 끊어지는 어두움의 시간에 저는 그 다리들을 사진으로 다시 방문하며 기도합니다. 다리들을 넘어서 펼쳐지는 넓고 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Silk Road를 따라 전개되는 중앙아시아의 초원을 바라 보며 통일 한국이 감당해야 될 사명을 꿈꾸며 기도합니다. 바위소식 82호에는 그 때 중국 쪽에서 북한을 바라보며 찍었던 사진들을 올렸습니다.


Bridge 9 / Bridge 10


급식/진료사역 소식: 2021년 상반기 지원금이 담당 동역자들에게는 전달되었 는데 사역의 현장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어 많이 걱정이 되네요. 확인되지는 않았 지만 5월에는 북한의 국경이 열려 사람은 들어가지 못하지만 물자는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어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고아원직업훈련사역 소식:  정말 오랜 만에 고아원사역의 책임을 지고 있는 북한의 관리들로부터 고아원들 소식과 함께 황주중등고아원의 지원을 요청하는 편지가 왔습니다. 현재 우리 모두가 처해 있는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China Vowe 의 Paul Park 이 그 분들과 의논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Bridge 11 / Bridge 12


동역자 소식: 코로나 사태로 북한의 국경이 봉쇄되면서 북한에 머물고 있던 동역자 두 가정이 3월9일 중국으로 나와 현재 자가 격리 중에 있습니다. 이 두 가정이 격리기간을 잘 마치고 무사하고 건강하게 집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D Ku는 3월 30일 중국의 사역지로 돌아가기로 결정하고 준비하고 있습 니다. D Ku의 일정과 사역, 현지에서 함께하는 동역자들 위해서, 미국에 남아있 는 가족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2세동역자 동원사역 소식: Sean&Mina 가정은 문산으로 사무실을 옮긴 후 매 달 D M Z 개발에 관한 세미나를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고. 발표된 자료들을 모 아 보고서를 만들고 있습니다. Jerome&Alissa 가정은 미국의 사역들을 정리하고 한국에서 기도하며 2세들을 양육하는 사역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E&J, Justin&Eunice, Matt&Rachel 등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Bridge 13 / Bridge 14


기도회원 소식: Joshua Choi 목사님께서 “쉴만한 물가” 교회의 담임목사님으로 섬김의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D.C.로 거주지를 옮긴 이정우 목사님, West Virginia의 박태석 목사님, Maryland의 오정주 목사님께서 마음을 모아 그 지역에 기도 모임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도모임을 위해 4월 16일 (금요일, 오후 5시, 미국 서부시간, Zoom)에 V O A의 김영권 기자와 함께 간담회 를 가지려고 합니다. 기도해 주시고 많이 참석해 주세요.

기도모임 소식: 3월 11일(목요일, 오전 11시, Kakaotalk, Livetalk)의 Victorville 기도모임은 9명이 참석했습니다. 같은 날 오후 3시 Zoom으로 모인 Las Vegas 기도모임은 15명이 참석했습니다. 3월 13일(토요일, 오후 5시, Zoom)의 연합 기도모임은 22명이 참석했습니다. 3월 20일(토요일, 오후 3시, Zoom)의 Sun- shine 기도모임은 6명이 참석했습니다. Schabarum Park에서 3월 25일에 모인 D Ku 환송모임에는 16명이 참석했습니다.


Bridge 15 / Bridge 16


기도제목

1) 통일의 날을 준비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Repairer & Restorer’s Club, 200 Businessmen’s Club, Gospel Runner’s Club 위해서  

2) 급식/진료사역을 통해서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가족들, 선생님들과 주민들이 소망 중에 새 봄을 맞이하게 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3) 고아원직업훈련사역을 통해 자라나는 고아들과 관계된 분들, China Vowe 가족들이Gospel Runner 들로 성장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4) 한국, 미국, 중국, 북한에 머무는 2세동역자들의 가정과 사역, 그 분들과 함께하는모든 동역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5) Jerome&Alissa, E&J, Justin&Eunice, Joy&Gabe, Sean&Mina, Matt&Rachel 가정과 2세동역자동원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6) Good Samaritan Ministry 가 성장하여 같은 길을 가는 단체들과 연합하여 사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함께하는 모든 일에 하나님의 선한 능력의 손길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7) 함께하는 모든 교회들과 기도모임들이 어려움 중에도 하나님의 선한 능력의 손길에 붙잡혀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다음번 기도모임
1) 제 84회 Victorville 기도모임, 4/8/2021(Thu), 11:00 am, via Kakaotalk Livetalk
2) 제 141회 Las Vegas 기도모임, 4/8/2021(Thu), 7 pm, via Zoom
3) 제 101회 Young Vowe 기도모임,  4/10/2021(Sat), 5 pm, via Zoom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