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we News Letter 소식지

바위 소식지 83호

Author
admin
Date
2021-06-05 13:51
Views
606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고린도후서 4:7-12

황주중등고아원은 13살에서17살 사이의 고아들 1,000명과 고아들을 돌보는 100명의 직원이 함께 생활하는 곳입니다. 바위는 2018년 5월에 운전학교, 재봉실습소, 밴드부 등을 지원하여 고아들의 직업훈련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코로나 전염병 사태로 1년 넘게 소식이 끊겨 있었는데 지난 4월 모두가 다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고아들의 목욕시설과 침실을 개조해 달라  지원요청이 왔습니다.

고아들이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이 반가웠고, 고아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해 달라는 요청은 더 반가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지원요청을 실행할 수 있는 길이 다 막혀 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국경이 막혀 사람들의 왕래가 막혔고, 물자를 들여보낼 방법도 다 끊겨 있어서 기도하며 주님께 매달리는 길 밖에는 다른 길이 없게 되었습니다.

고아원사역을 담당 하는 북한의 책임관리와 China Vowe의 Paul Park 사이에 E-mail을 주고 받으며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 보았으나 결론은 국경이 열리고 정상적인 왕래가 이루어질 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힘들고어려운 때에는 약하고 힘 없는 고아들만 더 힘들어지고 고통을 받게 되지요. 바로 오늘이 이 고아들을 주님께 올려드리고 간절히 매달려 기도할 시간이네요.

May 2018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 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고아들에게 뭔가를 해 주기를 원하면서도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무기력함에 몸부림 치는 저에게 하나님께서 들려주시는 사랑의 음성입니다.

약하고, 힘 없고, 가진 것 없는 나에게 하나님께서 이 보배로운 사명을 주심은 하나님께서 친히 큰 능력으로 일하시겠다는 약속이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내 힘으로 하면 주저앉고, 낙심하고, 포기하고, 무너질 수 밖에 없지만 하나님께서 하시면 얼마든지 감당할 수 있다고 말씀해 주시네요. 주위 환경에 주눅 들지 말고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만 바라 보라고 깨우쳐 주시네요.

높고 높은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같은 질그릇이 되신 예수님의 십자가 앞에 내 모든 짐을 내려 놓고 쉼을 얻으라고 말씀해 주시네요.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의 사랑의 초청에 귀를 기울이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함께 주님의 음성을 듣고 우리의 사역의 자세를 새롭게 해요.


May 2018


1)범사에 감사합시다.
오랜 동안 소식이 끊겼던 황주중등고아원으로부터 지원요청이 왔을 때 정말 기뻤고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온 바위식구들에게 알리고 함께 기도했습니다. 현실적으로 지원요청을 실행하는 일은 불가능 했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고아들을 품고 기도하며 씨름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감사의 마음은 고아원사역의 책임을 맡은 북한의 관리들에게도 전달되었습니다.

“이 어려운 때에 고아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나눠 주어서 고맙다. 우리는 이 곳에서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을 기쁨으로, 성심껏 준비할 것이다. 문제는 이 준비된 것들을 전달하는 길을 찾는 것인데 함께 찾아 보자. 코로나 사태 중에도 모두 무사하게 지내서 감사하다. 고아들을 건강하게 잘 돌봐줘서 고맙다. 이 어려울 때에 고아들의 생활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노력해 주니 정말 고맙다”

그 분들과 같이 의논할 때 언제나 이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 의논의 결론은 길이 열릴 때까지 함께 기다리자는 것 이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결론을 전하는 고아원 담당자들의 편지에도 우리와 같은 감사의 말들이 넘쳐흘렀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을 쓰는데 익숙하지 않은 분들입니다.

이번 지원요청에 우리가 한 일은 감사하다는 말을 한 것 뿐인데 지금까지의 그 어떤 지원사역보다도 큰 열매를 거두었습니다. 사역의 현장에서 질그릇인 우리가 할 일은 감사하는 것입니다. 일은 심히 큰 능력의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April 2021


2)쉬지 말고 기도합시다.
급식/진료사역을 책임지고 있는 북한의 관리와 Moses Choi가 함께 의논한 결과 6월부터 급식사역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이던 유치원 어린이를 포함해서 더 많은 숫자의 어린이들을 먹일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인도해주셨습니다.

중국과 북한 안에 머무는 Businessmen들과의 연결이 이루어져서 구체적인 급식방법도 의논되었습니다. 북한 안의 쌀 값이 약 2배나 올라서 어렵게 되었지만 2020년 하반기와 2021년 상반기에 지출되지 않은 여유자금이있어 별 문제 없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 사태로 모든 것이 막히고 끊긴 상태에서 급식사역이 가장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그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기도 뿐이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끈질기게 기도했습니다. 심지어는 갓 태어난 아기를 아빠가 가슴에 안고 젊은 엄마는 화장도 못 한체 참석해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강청하는 기도, 낙심하지 않고 끈질기게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께서 기쁘게 들으시고 좋은 것으로 응답해 주셨습니다.


April 2021


3)작은 일에 충성합시다.
어느 날 황급히 모든 것을 내려 놓고 사역의 현장을 떠난 Matt&Rachel 가정은 그 동안 참 많은 어려움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계속되는 움직임 끝에 이 가정은 창원에 정착하게 되었고, 그 곳에서 이 가정이 시작한 일은 뇌 수술을 받고 회복중인 Rachel의 언니를 돌보는 일 이었습니다.

기억력을 상실하고, 늘 무엇엔가 쫓기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가족을 돌보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으로 받고 성실히, 지금까지 돌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틈틈히 한국말을 배우고 영어를 가르치는 모임도 가지고, 집 근처에 있는 작은 교회를 섬기며 돕는 일을 계속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분들의 섬김을 축복하셔서 HNK(Heart for North Korea)라는 기도모임을 시작하게 하셨습니다. 이 모임의 소문이 퍼지기 시작해서 Valerie등 여러 동역자들이 모여들게 되어 그 지역에 작지만 뜨거운 기도의 Community가 자라나게 되었습니다.

질그릇인 우리의 능력으로 코로나 사태를 끝내거나 막힌 국경을 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상처받은 질그릇들이 서로 감싸주고, 품어주며, 함께 기도할 수는 있습니다. 그 때 심히 큰 능력의 하나님께서는 상처 난 질그릇 속의 보배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 주십니다.

선교회 소식

고아원사역 소식: 고아원 사역은 2011년 온천고아원의 침실, 목욕시설, 부엌 시설을 개선하는 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미림고아원, 혜산고아원, 해주고아원, 사리원고아원, 신의주/동림고아원 등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역과 라면이나 생활용품/의약품을 지원하는 일로 이어졌습니다. 2013년부터는 평성, 원산, 황주, 희천중등고아원과 3곳의 일반 중학교에 직업훈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바위소식 83호에는 황주중등고아원의 건물과 고아들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표지에는 2018년 5월에 찍은 건물사진을 올렸고, 사진 란에는 그 때 찍은 고아들의 사진 4장과 2021년 4월에 북한관리들이 보내준 고아들의 사진 12장을 올렸습니다.


April 2021


급식진료사역 소식: 급식사역을 담당하는 북한의 책임관리와 Moses Choi 가 합의하여 6월부터 어린이 급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중단되었던 급식이 다시 시작되었고, 급식하는 어린이의 숫자도 많이 증가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선한 능력으로 국경을 열어 주셔서 우리 급식 팀이 지금까지 해 오던 것같이 직접 그 안에 들어가 어린이들을 만나고, 돌보며, 먹이게 되는날을 속히 허락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이 사역에 헌신한 Moses&Rannie, Kenny&Sunny, Gary&Holly, David&Abigail, Tommy&Grace, David&Joanne의 가정과 건강을 위헤서 기도해 주세요.

Hiz Café 소식:  D Ku는 4월27일 무사히 중국에 들어가 4주간의 자가격리를 마치고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D Ku의 사역과 중국에서의 비자를 연장하는 일을위해서, 미국에 남아있는 가족들과 교회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Steve&Joy 가정은 14년간의 북한 안에서의 생활과 사역에 역사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하는 책을 출판하기 위해서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Steve의 가정과 사역, 함께하는 모든 분들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한국과 중국에 가족이 흩어져 지내는 Josh Cho와 Paul Lee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April 2021


2세동역자 동원사역 소식: Jerome&Alissa가정은 미국의 사역을 정리하고 한국에서 DMZ 안에 있는 대성동 마을사역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기도하며, 섬기며, 2세동역자들을 양육하는 귀한 사역에 헌신한 Jerome&Alissa, E&J, Justin&Eunice, Sean&Mina, Matt&Rachel, Joy&Gabe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Monroe Center 소식John&Helen가정은 3개월 간의 DTS 훈련을 6월 4일에 마치고 7주간의 Outreach를 Tacoma 와 Alaska 지역으로 나갑니다. John&Helen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그리고 Monroe Center 사역을 위해 헌신한 David&Grace 가정과 Peter Yang과 Monroe Center의 여러 Staff 들을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April 2021


Good Samaritan Ministry 소식: 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면서 우리 모두가 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 중에도 하나님께서 우리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셔서 내 앞에 상처 받고 쓰러져 있는 이웃을 돌보고 섬길 수 있도록 축복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몇 몇 목사님들이 작은 규모로 시작했는데 이 소식을 들은 많은 바위식구들이 각 자가 서있는 자리에서, 자신의 형편에 따라, 자기 앞에 강도만나 쓰러져있는 이웃들을 돌봐주고, 싸매주고, 회복시켜 주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우리 모두 서로 서로를 격려하고, 축복하며, 함께 기도해요.

기도모임 소식: 5월 13일(목요일, 오전 11시, Kakaotalk, Livetalk)의 Victorville기도모임은 7명이 참석했습니다. 같은 날 오후 7시 Zoom으로 모인 Las Vegas 기도모임은 16명이 참석했습니다. 5월 15일(토요일, 오후 5시, Zoom)의 연합기도모임은 19명이 참석했습니다. 5월 22일(토요일, 오후 3시, Zoom)의 Sunshine 기도모임은 8명이 참석했습니다.

어려운 시간 중에도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기도모임의 순서를 맡아 주시고 마음을 모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April 2021


기도제목

1) 통일의 날을 준비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Repairer & Restorer’s Club, 200 Businessmen’s Club, Gospel Runner’s Club 위해서.

2) 바위사역의 3 가지 Vision: 북한 땅에 참된 예배의 회복, 그 땅의 아이들을 복음의 용사로키우는 일, 주 안에서 남과 북이 복음으로 하나되는 일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3) 급식/진료사역, 고아원직업훈련사역, 2세동역자지원사역이 하나님의 도우심의 손길 안에서 선한 열매를 맺도록 기도해 주세요.



4) D Ku의 중국에서의 일정과 비자 연장하는 일, 사역현장에서 진행되는 사역과 현지의 동역자들 위해서, 미국에 남아 있는 가족들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5)Steve&Joy 가정에서 지금까지의 사역을 정리한 책을 출판할 예정입니다. Steve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한국과 중국에 가족이 흩어져 있는 Josh Cho 와 Paul Lee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Valerie와 여러 외국인 사역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6) Jerome&Alissa 가정은 미국에서의 사역들이 잘 정리되어 한국의 대성동 사역에 전념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E&J 가정도 한국에서의 사역이 잘 진행되고요. 요즘 중국을 떠난 많은 사역자들이 한국에 모이게 되어 새로운 기도의 운동이 일어나고있습니다. 함께 기도하는 모든 분들과 2세동원사역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7) 함께 기도하며 섬기는 모든 교회들과 기도모임을 위해서, Monroe Center 사역과 Good Samaritan Ministry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다음번 기도모임
1) 제 86회 Victorville 기도모임, 6/10/2021(Thu), 11:00 am, via Kakaotalk Livetalk
2) 제 143회 Las Vegas 기도모임, 6/10/2021(Thu), 7 pm, via Zoom
3) 제 102회 Young Vowe 기도모임, 6/12/2021(Sat), 5 pm, via Zoom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