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we News Letter 소식지

바위 소식지 76호

Author
admin
Date
2020-04-01 14:39
Views
537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요한복음 5:1 - 15

1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2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 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3그 안에 많은 병자, 맹인, 다리 저는 사람, 혈기 마른 사람들이 누워 [물의 움직임을 기다리니 4이 는 천사가 가끔 못에 내려와 물을 움직이게 하는데 움직인 후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됨이러라] 5거기 서른여덟 해 된 병자가 있더라 6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래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7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물이 움직일 때에 나를 못에 넣어 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8예수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9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니 10.유대인들이 병 나은 사람에게 이르되 안식일인데 네가 자리를 들고 가는 것이 옳지 아니하니라 11대답하되 나를 낫게 한 그가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더라 하니 12그들이 묻되 너에게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한 사람이 누구냐 하되 13고침을 받은 사람은 그가 누구인지 알지 못하니 이는 거기 사람이 많으므로 예수께서 이미 피하셨음이라 14그 후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15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요한복음 5:1-15).

새해가 되면서 3월, 5월, 9월에 사역지를 방문하려고 계획하고 참 많이 기도하며 매달 렸다. 3월에는 적어도 중국까지는 가서 그 안에서 함께 일하는 관리들을 중국으로 초청하여 함께 교제하며 사역을 의논하고 살펴보려고 기도하며 준비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전염병으로 3월 방문계획은 무산되었다.

요즈음 인간의 한계, 나의 무능함을 소름이 끼치도록 느끼며 몸부림 치고 있다. “이게  끝인가?” 라는 절망감이 찾아와 나를 괴롭힐 때도 있다.  그런 나에게 하나님께서 오늘의 말씀을 묵상케 하시며 새 힘을 주시며 소망을 주신다.

베데스다 못은 버림 받은 자, 잊혀진 자들이 모인 절망의 자리였다. 그런데 거기 예수님께서 찾아 오시니까 그 자리가 소망의 자리, 새로운 출발의 자리가 되었다. 사람을 바라보고 주변을 쳐다보면 온통 절망스러운 것들 뿐이지만 눈을 들어 예수님을 바라보면 거기는 치유함이 있고, 소망이 있고, 새 출발이 있다. 예수님은 스스로 절망의 자리에 찾아 오셔서 새 소망을 주신다.

잊혀진 자들의 신음소리를 끝까지 들으시고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 38년 된 병자에게 “일어 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고 새 출발을 명하신다. 어두움 속에서 살아가는 인생 들에게 자신을 나타내시며 “다시는 죄를 짖지 말라”고 말씀하시며 길을 인도해 주신 다.

오늘의 말씀은 나에게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음성이다. 아무리 세상이 캄캄 하고 막막해도 나 위하여 십자가에 달리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바라보면 거기 길이 있고 소망이 있다고 말씀해 주신다. 함께 말씀을 묵상하며 우리의 자세를 굳게 세워 보자.

Victorville Vowe


1)오직 예수님만 바라보고 의지하자.
유대인의 명절에 예수님께서는 많은 병자, 소경, 절뚝발이, 혈기 마른 자들이 누워있 는 베데스다 못을 찾아 오셨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특별히 38년 된 병자를 찾아 오셨다. 모두가 명절에 찾아가야 할 곳, 만나야 할 사람들이 많아 바쁜 시간에 예수님은 버림받은 자들의 자리, 잊혀진 자들의 자리로 찾아 오셨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소망을 주셨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이 우리를 실망하고 낙심케 한다. 특별히 이 어려운 때에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한 채 빌빌대는 내 모습에 배신감도 느끼고 좌절감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오늘도 명절에 조용히 병자들을 찾아오시 는 예수님을 바라보면 소망이 있다.

예수님께서 친히 약속해 주셨다. “볼찌 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마태복음 28:20).  예수님의 이 약속을 굳게 붙잡는 우리들 에게는 이 어두움의 시간은 출애굽을 앞둔 소망의 밤이다.  이 절망의 시간은 하나님 의 어린양 예수님의 보혈로 인침 받은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새 출발의 아침이다.

Young Vowe


2)쉬지 말고 기도하자
38년 된 병자를 찾아오신 예수님은 그 병자가 왜, 거기, 그 긴 시간을 누워 있는지를 이미 알고 계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그에게 물으신다. “네가 낫기를 원하느냐?” 그 물음에 대한 병자의 대답은 그 누구도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없고, 자신에게는 기회도 허락되지 않는다는 절망스러운 자신의 모습을 아뢰는 것이었다.

병자의 말을 들으신 예수님은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명하신다. 예수 님의 이 모습이 왜 우리가 계속해서 기도해야 되는지를 말씀해 주고 있다. 예수님은 병자의 형편도 이미 잘 알고 계시고 그 병을 치유할 능력도 가지고 계시지만 그 병자 의 거의 신세 한탄에 가까운 대답을 끝까지 들어 주셨고, 그 후에 치유해 주셨다.

사역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 전염병의 위기 앞에 서 있는 우리의 무기력한 모습, 주님은 이미 우리 보다 더 잘 알고 계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은 우리가 주님 앞에 나와 우리의 모든 형편, 아픔, 좌절감을 아뢰기를 원하신다. 지금까지의 바위사역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벌거벗은 모습으로 나아가 엎드리고 매달리 는 기도의 연속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솔직하게, 꾸밈 없이 아뢰고 매달리는 이 사역 을 기뻐하셔서 여기까지 인도해 주셨다. 주님께서는 지금도 우리에게 묻고 계신다. “네가 낫기를 원하느냐?” 그래서 우리는 오늘도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한다.   


Las Vegas Vowe


3)그 날까지 앞만 보고 나가자
바위사역에 대한 많은 사랑의 충고는 “지금은 때가 아니다” 와 “가서 직접 복음을 전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 는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나 자신도 요즘 깊은 밤에 홀로 깨어서 엎치락 뒤치락하며 과연 내가 바른 길을 가고 있는 지를 물어보며 기도하고 있다. 그 물음에 대한 대답을 오늘의 말씀이 들려주고 있다.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에 대해 아는 것도 없고, 따라서 믿음도 없는 병자를 고쳐 주셨다. 또 병자를 고쳐주신 그 날은 안식일 이었다. 그 후에 예수님은 치유 받은 병자에게 자신을 나타내어 알려 주셨고, 그는 자기를 고쳐주신 이는 예수님이라고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을 증거하게 되었다. 예수님은 시간과 방법을 초월하여 선을 이루시는 전능 자 이시고 우리는 시간과 방법에 얽매일 수 밖에 없는 인간이다.

하나님은 이루시고, 우리는 매달려 기도하고 꿈꾸며 오늘 우리에게 허락되어 있는 길을 순종하며 갈 뿐 이다.

선교회 소식


사진들에 대한 설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국경봉쇄 때문에 이번 3월에는 사역의 현장에서 찍어 온 최근의 사진이 없습니다. 그래서 2007년 급식/진료사역이 처음 시작되던 때의 사진 8장과 지난 1월부터 3월까지의 미국에서 모인 기도회 사진 8장을 올렸습니다.

급식사역의 처음은 Canada 에서 오신 분들과 시작한 창평유치원 건물 건축과 급식지원 이었습니다. 창평유치원은 규모가 크고 라진 시내 한 가운데 위치해 있었습니다. 바위는 건 물건축 비용과 운영비용을 힘껏 지원하며 열심히 섬겼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바위에게 시내에서 많이 떨어져 있고 규모가 작은 백학유치원 사역의 길을 열어 주시고 창평유치원을 떠나게 해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좀 주저되는 점이 있었지만 바위에게 유치원/탁아소와 병 원/진료소 사역을 위해 열어 주신 복된 기회의 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의 창평 유치원 사진 4매를 올렸습니다.

2007년 8월 산원병원에 Ambulance를 한 대 지원했습니다. 지난 해 11월 Andy가 사역현장을 찾아갔을 때 그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고 아직도 그 Ambulance 가 운영되고 있는 것을 보고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그래서 같은 차를 10여 년의 시간 차이를 두고 찍은 사진 2장을 올렸습니다.

또 Australia에서 오신 분들이 운영하는 콩 우유 급식을 위해 Delivery Truck 한 대를 지원했었는데 그 Truck이 현재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소식을 John 에게서 듣고 Truck 사진과 콩우유 급식사진을 각 각 1장씩 올렸습니다.

이번 소식지 76호에는 표지에는 Huntsville, Alabama 기도모임 사진을 올렸 고, Victorville, Las Vegas, Young Vowe, Joint Vowe 사진들을 각 각 2장씩 올렸습니다.

Joint Vowe


급식/진료사역 소식: 1월에 사역팀이 현장을 떠날 때 2월 한달 분의 식량을 확보해 놓고 떠났습니다. 그 후에 국경봉쇄가 길어지면서 어린이 급식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는데 하나님께서 참 신기한 방법으로 길을 열어 주셔서 3월과 4월의 식량은 확보되었습 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Helen&John 가정이 미국에 머물고 있기 때문 에 중국에 있는 Moses&Rannie, 가정이 중심이 되어 이 사역을 돌보기로 했습니다.

Sunny&Kenny 가정은 4월 말에 둘째 아기를 낳을 준비를 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오래 기다렸고 또 그 동안 많은 아픔의 시간도 가졌는데 이번에 둘째를 낳게 되어 온 가정이 기뻐하며 감사하고 있습니다.

David&Joanne 가정은 모두 건강하며 지난 겨울 에 유치원/탁아소 어린이들에게 전해 준 Winter Gift 의 모자와 목도리 셋트를 몇 개를 보내왔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 주세요.

동역자 소식(1): D.Ku 가정은 현재 중국에 머물러 있으며 Hiz Café, JM Store 사역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많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Heidi의 대학진학을 위해 많이 기도하고 있고 5월 중에 미국을 방문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Matt&Rachel, Sports Ministry의 Paul Lee 가정은 현재 한국에 머물고 있으면서 그 안에 두고 온 사역과 동역 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Tommy&Grace 가정은 현재 태국에 있는데 VISA 문제와 새로운 사역의 문제로 많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Changpyung Kindergarten


고아원 사역소식: 작년 12월 온천중등고아원에 직업훈련을 위한 기구를 지원한 후에 3달간 아무런 연락이 없어 많이 궁금하고 또 걱정도 되네요. 그 동안 여러 가지로 어려 울 때도 서로 연락은 됐었는데 이번엔 정말 꽉 막힌 듯하여 초조하네요. 고아원 학생들 과 관계된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해 주세요.

China Vowe와 New Century소식: New Century의 Gilbert Shin 가정이 미국방문을 마치고 중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잠시 만나서 서로 기도하며 격려하는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건강하며 진행되는 사역들도 어렵지만 하나님의 은혜의 손길 안 에서 잘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China Vowe의 Paul Park 가정이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어 하며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가 힘들어 하고 있는 이 시간을 잘 감당해 나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Changpyung Kindergarten


동역자 소식(2): Jerome&Alissa 가정은 현재 미국에 돌아 와 있으며 “월요통일기도 회” 와 그 사역에 관련된 여러 동역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E&J 가정은 현재 중국에 머물고 있는데 중국에서의 학교사역이 좋은 열매를 맺게 되어 감사하 고 있습니다. 자연농법을 사용하여 섬기는 그 안의 한 마을이 작년에 좋은 결과를 얻어 이번 해에는 그 옆의 다른 마을도 섬기기 위해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디.

Justin&Eunice, Sean&Mina, Joy&Gabe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Ambulance in 2019


VOWE 기도회 소식: 2020년 3월, 5월, 9월에 사역지를 방문하려고 계획했었습니다. 3월 계획은 이루어지지 못했지만 다음 방문계획은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선한 능력의 손길로 채워주셔서 상반기 급식/진료사역비, 2세동역자 지원금도 다 지불되 었고, 부포리 제2진료소 건물건축기금도 준비되어 국경이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모든 교회들, 기도회원들, 후원자들, 동역자들 위해서 간절히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통일의 날을 준비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Repairer & Restorer’s Club, 200 Businessmen’s Club, Gospel Runner’s Club 위해서


2)하나님께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셔서 세우실 것 세우시고, 정리하실 것 정리해 주시기를 위해서


3)급식/진료사역의 어린이들과 가족들, 선생님들과 주민들 위해서


4)Helen&John, Moses&Rannie, Gary&Holly, Sunny&Kenny, Grace, Yoonie, Abigail&David의 자녀들과 건강을 위해서


5)Tommy&Grace, Matt&Rachel, David&Joanne, Mike Chung의 가정과 자녀들, 사역과 건강을 위해서


6)D Ku, Steve, Paul Lee, Mark Kim 의 가정과 자녀들, 건강과 사역을 위해서


7)고아원직업훈련사역과 China Vowe, KEF, New Century 임원들의 가정과 자녀들, 건강을 위해서


8)새롭게 출발하는 Josh Cho, John Kim 목사님 가정과 자녀들, 사역과 동역자들 위해서


9)Jerome&Alissa, E&J, Justin&Eunice, Sean&Mina, Joy&Gabe의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10)2020년 5월, 9월의 사역지 방문계획을 위해서


11)준비 중에 있는 Huntsville, Bakersfield, San Jose 기도모임과 각처에서 모이는 여러 기도모임을 위해서.


12)함께 하는 모든 교회들과 새로운 목회지와 사역을 찾고 있는 목회자들 위해서

Soy milk dringking


다음번 기도모임


1)72회 Victorville 기도모임, 4/16/2020(목), 10:30am, 김금자 권사 댁


2)129 회 Las Vegas 기도모임, 4/16/2020(목), 6pm, 지영민 권사 댁


3)95회 Young Vowe 기도모임, 4/18/2020(토), 6pm, 정훈일 목사 댁
Total 0